보도자료-언론장악 불법사찰 주범 고발(0403).hwp

 

[보도자료]

언론장악 ․ 불법사찰 주범들을 고발한다!

- 내일(4일) 오후 2시, 서울 중앙지검 앞 기자회견 -

 

1. 국민의 알권리와 언론 자유를 위해 노력하시는 기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 언론개혁시민연대(대표 전규찬)와 전국언론노동조합(위원장 이강택)은 언론장악 ․ 불법사찰 주범들을 검찰에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내일(4일) 오후 2시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개최합니다.

3. 언론노조 KBS본부가 폭로한 바, MB정권 총리실의 공직윤리지원관실은 YTN과 KBS 등에 대한 사찰 수준을 넘어, 언론사 전체를 장악하고 노조를 무력화하는데 불법적으로 개입한 사실이 명명백백히 드러났습니다. 언론사뿐 아니라 우리 사회 곳곳에 걸쳐 정권 차원의 불법적인 민간인 사찰이 전방위적으로 자행된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언론장악 ․ 불법사찰의 책임을 하급 직원들에게 떠넘기며 끊임없이 ‘꼬리 자르기’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4. 이에 언론연대와 언론노조는 당시 청와대 대통령 실장이었던 정정길 씨와 임태희 씨, 민정수석을 지냈던 정동기 씨와 권재진 씨 등 청와대 핵심인사 11명과 당시 총리실 국무차장 박영준 씨를 비롯한 공직윤리지원관실 간부 등 총리실 관련인사 전원을 언론장악 ․ 불법사찰을 목적으로 직권을 남용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고자 합니다.

5. 본 기자회견에는 민주노총과 민변, 민교협, 언론광장, 전국비정규연대회의 등 각 단체의 대표자들이 참석해 뜻을 함께할 예정입니다. 기자 여러분께서 바쁘시더라도 참석해 주시어 취재와 보도를 해주시길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Posted by PCMR

댓글을 달아 주세요